‘좋은 비주얼’이 각광받는 조직은 좋을까?
전직 외교관과 학자 등 유엔 관련 전문가 100여 명으로 구성됐다.
2025년 목표 군사력 재정비 유럽·대만·북핵 동시에 위기 우려그래픽=차준홍 기자 cha.이번 전쟁에서 웬만한 희생이 있어도 푸틴 정권이 당장 흔들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kr 우크라이나와 나토(NATO)의 전략 나토는 라스푸티차가 끝나는 오는 5월까지 러시아군의 춘계 공세로부터 전략적인 위기를 완화하는 게 1차 목표다.그러나 최근 우크라이나군의 맹공에 바흐무트와 인근 솔레다에서 러시아군 사상자가 수천 명이나 발생하는 등 러시아가 밀리고 있다.푸틴의 전략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이유다.
러시아 춘계 공세의 주공(主攻)은 도네츠크주 바흐무트의 안정적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스푸티차에 접어들면 러시아군 전차와 장갑차가 도로로 이동하다 우크라이나 드론 폭탄과 미사일에 표적이 되기에 십상이다.
이를 위해 러시아는 병력 20만명을 새로 모집했다.
지금도 러시아군에겐 난해한 작전이다.대공 미사일인 미국 패트리엇(Pac-3)과 노르웨이 NASAM(유효사거리 30㎞).
푸틴의 자존심이 걸린 만큼 러시아의 방대한 예비전력을 더 동원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한다.3월 중순부터는 우크라이나에서 기온이 올라간다.
한국에 과제 안겨준 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나토의 전략적 태세 변화에 우리도 세심하게 대비해야 한다.이를 위해 러시아는 병력 20만명을 새로 모집했다.